자료실

[스크랩] 발냄새 제거 방법8가지!!

무한대의빛 2006. 4. 9. 23:15

봄이되니 조금 씩 발냄새가 모락모락~~

 

발냄새 제거 방법8가지!!

 

 

ㅡ.,ㅡ ;;

 

 

● 발가락 사이사이의 물기를 완벽하게 닦아낸다
발을 씻은 후의 관리도 중요하다. 마른 수건으로 발을 깨끗이 닦은 후 드라이어나 선풍기 등으로 바람을 쏘이며 발가락 사이사이를 말린다. 발냄새의 근원인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목적이다.

● 보디파우더를 듬뿍 바른다
보디파우더를 듬뿍 발라주는 것도 방법이다. 발가락 사이사이에 충분히 뿌려 땀이 고이는 것을 미리 방지한다. 발등은 물론 발바닥에도 파우더를 골고루 뿌려 주는 것이 중요하다. 파우더를 뿌린 후 탈취 스프레이를 한번 더 뿌려주면 효과가 좋아진다.

● 외출시 탈취 스프레이는 필수
외출시 물티슈와 탈취 스프레이를 항상 가지고 다닌다. 발을 자주 닦아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발냄새 제거의 기초 테크닉이며 냄새 전용 탈취 스프레이를 가지고 다니면 발냄새가 날 때 응급처치용으로 효과적이다.

● 녹차 우린 물에 발을 담근다
녹차는 발냄새 뿐만 아니라 무좀에도 효과적이다. 녹차를 진하게 우려낸 물에 발을 담그면 살균 및 수렴작용을 하는 성분이 냄새를 제거하고 무좀균도 증식하지 못하게 한다. 식초를 한 두 방울 섞어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아진다. 녹차 티백으로 발가락 사이사이를 문질러 주는 것도 좋은 방법.

 

 

● 생강을 이용한다
발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또 하나의 민간요법은 생강을 이용하는 것. 생강을 강판에 갈아 30분 정도 발가락 사이사이에 붙여둔다.

● 면제품 양말을 신는다
양말을 신을 때는 나일론 제품보다는 면제품을 신어주는 것이 좋다. 매일 갈아 신는 것은 기본. 세탁할 때도 살균제가 들어있는 세제를 사용하여야 한다. 양말 안쪽으로 뒤집어 빤 후에 햇볕에 내어 말린다.

● 외출 후 구두를 잘 말려 보관한다
구두를 신은 후에는 식초나 알콜을 한 두 방울 떨어뜨리거나 냄새 전용제품을 뿌려준다.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말린 다음 신문을 뭉쳐 넣어 보관한다.


 

● 향수는 절대 금지
구두에 냄새제거를 목적으로 향수를 뿌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진한 향수 냄새와 땀냄새가 뒤섞여 오히려 더 심한 악취가 나므로 좋은 방법이 아니다.

출처 : 발냄새 제거 방법8가지!!
글쓴이 : 폴라리스 원글보기
메모 :